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한우

홍보 전문가들 다양한 한우 브랜드 전략 제시

한국PR학회, ‘FTA와 한우 한류 브랜드화 PR전략’ 세미나 개최

[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FTA시대 홍보전문가들이 한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류 브랜드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PR학회(회장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지난 21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FTA와 한우의 한류 브랜드화 PR전략’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미국을 비롯해 쇠고기 강국들과의 잇따른 FTA 체결로 인해 한우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우전문가들이 아닌 홍보전문가들이 한우 브랜드의 국제와 및 한류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우선 숭실대 조승호 교수는 ‘FTA환경에서 원산지 효과 극대화를 통한 한우 국제화 전략’에 대해 발표했고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국내대책관실 최영수 홍보협력과장과 성신여대 이형민 교수가 토론자로 나섰다.
두 번째 주제로는 한국언론재단 최일도 연구위원이 ‘한우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계명대 오창우 교수, 관동대 이제영 교수가 토론에 참가했다.
마지막으로 동국대 이철한 교수는 ‘FTA시대의 한우 브랜드 글로벌 PR전략’에 대해 발표했고 한국일보 라제기 기자와 차의과학대 박노일 교수가 토론을 이어갔다.
이번 세미나를 개최한 한국PR학회는 PR(Public Relations)에 관련되는 이론과 실제의 연구와 발표 및 교육, 국내외 관련기관 및 업계와 협력, 교류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PR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1997에 창립됐으며 PR 및 홍보 이론과 실무에 관련된 연구, 정기학술지인 ‘홍보학연구’ 및 연구도서의 간행, PR이론과 실제에 대한 학술대회, 특별세미나 개최, 학회와 목적을 같이하는 국내외 단체와의 교류, PR 및 홍보의 발전을 위한 교육 및 연구활동을 하고 있는 학회다.
<관련기사 다음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