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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함께해요, 우리 우유” 힘 모은 낙농업계

정부-자조금-유업계 공동 대규모 홍보행사 펼쳐

[축산신문 민지영 기자]

 

낙농가와 유업계가 손잡고 소비자들에게 국산우유·유제품을 알리는 “함께해요, 우리 우유” 우유소비행사를 진행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정렬)와 유업계는 2월 26일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서울시 영등포구 위치)에서 국산 우유와 유제품을 알려 대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함께 해요, 우리 우유’ 홍보캠페인<사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특히 대세 아이돌 EXID, 보이프랜드의 공연과 그들의 우유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져 주목을 받았다.
여러 유업체의 부스에서는 유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행사를 찾은 소비자들의 국산우유에 대한 관심을 한 층 끌어올리기도 했다.
손정렬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산 우유의 우수성이 국민들에게 홍보되고, 국산우유사용인증을 통해 국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우리우유 소비가 늘어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홍보행사에 소비자들의 호응이 좋아 앞으로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우유소비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이천일 축산국장은 “정부에서는 최근 어려움에 처해있는 낙농산업을 위해 중국수출이나 여러 방면으로 방법을 찾고 있다. 여기 오신 분들도 하루에 우유 한 컵씩 마셔 우유 사랑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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