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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우리 축산물, 신뢰가 경쟁력”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칠레와 미국, EU, 영연방, 그리고 중국까지. 이들 국가 모두 전세계 축산물 시장을 휘어잡고 있는 축산강국이다. 국내 축산업계는 예정된 시간내에 수입축산물에 맞대응하기 위한 경쟁력을 확보해야하는 처지에 놓이게 됐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수입축산물의 홍수 속에서 잘 만들어 놓은 국산 축산물의 유통기반 확보는 이미 또다른 핵심과제가 된지 오래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 생산자가 직접 국산 축산물과 판매장임을 확인해 주는 인증사업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한우판매인증사업과, K-밀크, 한돈판매인증점이 그 대표적 사례다. 소비자에겐 국산 축산물을 믿고 살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생산자에겐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제공하고 있는 우리축산물과 판매점 인증사업. 이제 FTA시대 국내 축산업계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사진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로부터 한돈판매인증점으로 지정된 국산돼지고기 프랜차이즈의 한 영업점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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