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와 전북농협(본부장 박태석)은 지난달 24일 통합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시군‘통합마케팅 운영협의회’<사진>를 갖고 ‘제값받는 농업’실현을 다짐했다.
시군 통합마케팅 조직과 관련 시군청 담당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운영협의회는 통합마케팅 전문조직인 조합공동사업법인의 그동안 사업추진 실적분석과 향후 추진전략 보고 등 3시간여 동안 열띤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정과 농협조직이 전북농업 발전을 위한 농업 지원과 마케팅 현장의 소리를 함께 나누어 시너지를 높였으며, 조직별 우수추진사례 및 판매 정보를 공유하여 벤치마킹의 기회로도 활용됐다.
정부의 산지유통정책과 발맞추어 추진하고 있는 전북의 원예농업 통합마케팅 사업은 최근 2~3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여, 농협중앙회의 산지유통종합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농생명 허브 전북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편, 전북농협은 13개 시군 통합마케팅 조직과 연계해 전국 최초로 연합판매액 3천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