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김영교)은 지난 19일 대관령한우타운에서 ‘세계 슈퍼 왕홍 선발 대회’ 참가 선수들을 대상으로 대관령한우 직화구이 행사<사진>를 실시했다.
왕홍(網紅)이란 온라인상의 유명인사 ‘왕뤄홍런(網絡紅人)’의 줄임 말로 인터넷을 뜻하는 왕(網)과 인기 있다는 뜻의 홍(紅)이 합쳐진 말이다. 중국 SNS에서 활동하며 많은 팬들을 보유해 영향력이 있는 인터넷 스타, 또는 중국판 파워블로거를 뜻한다.
이번 행사는 한중앤(주)와 아시아문화콘텐츠(북경)유한공사, 한국언론미디어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인천광역시, 강원도, 안성시 등이 주최하는 행사로 농협중앙회 한우브랜드 K-안심한우와 목우촌에서 식사를 준비했으며 대관령한우는 대한민국 대표 음식 불고기와 기능성 고급육 대관령한우 직화구이를 선보였다.
참가선수들은 평소 접하지 못했던 쇠고기 직화 구이를 낯설게 집게와 가위를 활용해 구워 먹었고 많은 블로거들이 “쇠고기가 이렇게 맛있는 지 몰랐다”, “비결이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특히 한 블로거는 직화구이 행사 현장을 생중계 하며 10만2천명의 시청자가 시청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영교 조합장은 “중국의 귀하고 중요한 손님들이 대관령한우를 직접 먹어보고 최고의 평가를 해 주어 감사하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세계인을 위한 World Best Beef 대관령한우가 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