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속발전 가능한 한국축산 이정표 제시

제5회 대한민국 친환경축산페스티벌 성료

서동휘 기자  2017.09.27 14:59:24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국내 친환경축산물을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제5회 대한민국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친환경축산협회가 주관한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이 지난달 22~26일까지 경기도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야외행사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축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축산물 홍보·판매를 통해 국내 축산업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과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유도하는 것이 그 취지다.
올해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은 ‘자연, 건강, 그리고 친환경축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축산 주제관 ▲친환경축산물관 ▲친환경 농특산물관으로 구분된 전시장에서 친환경축산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친환경축산 주제관에선 국내 친환경축산물 인증제도 등 각종 친환경 축산정책 홍보와 친환경축산에 대한 종합상담, 친환경축산물을 이용한 체험이 진행됐고, 친환경 축산물관에서는 친환경축산물 및 친환경축산가공품 홍보·판매·시식, 친환경 농특산물관에서는 친환경 농·특산품과 전통식품, 친환경 농축산자재 등을 만나볼 수 있었다. 행사 첫날 공식 개막식에서는 개막을 알리는 주요 내빈들의 테이프 커팅과 ‘2017 친환경축산 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친환경축산협회 이교훈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및 친환경축산 저변 확대를 위해 모든 노력과 열정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셔서 생산농가·관련 업체·소비자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