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The-K호텔 금강홀에서 올 한해 재단의 창업이나 기술사업화를 원하는 농업인, 농산업체를 대상으로 재단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2018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사업 설명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 농산업체들과 창업이나 기술사업화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이 한자리에서 재단의 모든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재단의 8개 주요사업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특히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은 재단의 대표적 지원사업으로, 기업 맞춤형 IP전략 및 사업화 기획을 도와주는 ‘농식품산업체 R&BD기획지원’ 시제품개발비용을 지원하는 ‘연구개발성과사업화지원’ 제품 및 규격, 공정개선을 위한 연구·설비를 지원하는 ‘농업기술 시장진입경쟁력강화지원’ 상품기획 및 디자인 개발 등 패키지 개발을 지원하는 ‘농식품 판로개척지원’ 농업기술 및 농자재, 융복합 R&D 기술제품 실증을 지원하는 ‘농업기술 및 농자재 등의 효과검증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농식품R&D기술 및 기술이전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과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특강’시간도 마련해 기술이전 및 사업제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에 현실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날 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 그리고 창업이나 기술사업화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이 재단이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몰라서 지원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한자리에서 모두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