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4일 2020년도 농식품 연구개발 사업 시행계획을 통합 공고했다.
올해 지원할 농식품 연구개발 사업은 총 15개 사업 542억원이며 이 중 올해부터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은 5개 사업 209억원 규모다.
이번 통합공고에는 총 15개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지원내용,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추진일정 등이 포함되며 정부 연구 개발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연구자나 농산업현장 관계자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상세한 지원계획을 담고 있다.
축산분야도 농축산자재산업화기술개발(에너지절감, 환경부하저감, 노동력절감), 가축질병대응기술개발(진단예방, 검역방역, 확산방지, 사후관리, 동물의약품) 등의 사업에 연구비가 지원된다.
이번 통합공고 안내사항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누리집(www.ipet.re.kr) 등을 통해 제공 중이며, 앞으로 추진 일정에 따른 사업별로 공고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 누리집(www.mafra.go.kr), 농림식품 연구개발사업 통합정보서비스(www.fris.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윤동진 농업생명정책관은 “앞으로 농업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을 꼼꼼히 챙겨 국민들이 연구 성과를 실생활에서 체감하고, 농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