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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1위

민병진 기자  2021.04.28 14: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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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2021년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 부문 1위로 선정되며 1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로써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내 유업계를 대표하는 1위 기업으로서 업계 최고의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서울우유가 12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다른 유업체와는 차별화된 ‘나100%’ 우유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이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우유의 ‘나100%’ 우유는 세균수 1A등급에 체세포수까지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세균수에 체세포수라는 새로운 기준을 더해 우유 품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서울우유는 1984년부터 국내 최초로 목장과 고객을 잇는 전 과정이 냉장상태로 이루어지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완비하며 우유 품질의 고급화 시대를 열었다. 이뿐만 아니라 2009년에는 '제조일자 병행 표기제’를 도입하며 신선도 높은 우유를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했다. 
최경천 브랜드전략본부장은 “12년 연속 NBCI 1위에 선정된 것은 한결같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지해준 소비자분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제품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최고급 우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