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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생안전 중점 두고 소비자 신뢰확보”

■차 한 잔 _김 장 범 충북한우광역브랜드사업단장

최종인 기자  2007.02.26 11:4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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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청풍명월한우, 홍보마케팅 강화·온라인판매 추진
【충북】 “충북광역브랜드인 ‘청풍명월 한우’는 2년 전부터 착실한 준비를 통해 브랜드의 기본조건인 혈통, 사양관리, 사료 통일을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안전·위생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에게 신뢰를 받고 축산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충북한우광역브랜드사업단 김장범 신임단장은 “지자체와 학계, 연구기관과 협력해 ‘청풍명월 한우’를 전국 제일의 광역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단장은 이달 초 농협충북지역본부 축산팀에서 사업단으로 파견돼 브랜드사업 실무를 총괄 진행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청풍명월 한우는 지난해 농협충북물류센터에 입점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올 8월에는 대도시 소비자들을 위해 서울공판장에 브랜드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며, 또한 2007년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성을 인정받기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김 단장은 10월 중에는 청주에 ‘청풍명월 한우’ 전문판매장과 식당을 개장하고 충주, 옥천, 증평에도 개설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청풍명월 한우 홈페이지를 개설해 온라인판매도 추진하고 브랜드사업 참여농가에게 인센티브 지급과 우수농가 선진지 교육을 실시하며 수시로 농가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행정기관, 학계, 전문가 등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참여조합 작목회장과 실무추진반장, 사업단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농가협의회를 신설해 청풍명월 한우 발전 방안을 활발하게 모색할 계획입니다.”
김장범 단장은 청풍명월 한우 인지도 강화를 위해 홍보 마케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최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