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수군 ‘혁신축산’ 지자체로 각광

조용환 기자  2007.02.28 11:54:10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작년 20개분야 우수기관 선전
시상금만 36억1천만원 받아

전북 장수군이 지난해 각종 평가에서 20개 분야에서 잇따라 최우수기관 또는 우수기관 등으로 선정됐으며 시상금만도 36억1천1백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장수군(군수 장재영)에 따르면 2006년 한해를 결산하는 각종 평가 결과, 국무총리상은 제9회 한우능력평가대회 전국 종합우승을 비롯 사회복지증진 전국 우수기관 표창·지역혁신 전국 최우수기관 표창 등 3개 부문에 달한다.
특히 장수군 천천면 연평리 하늘내 들꽃마을은 농림부에서 추진한 전국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우수를 차지하여 인센티브 1억원이 주어졌다.
이 밖에 △신활력사업(한우클러스터) 2년 연속 전국 최우수기관 △전국 우수축산물 브랜드 장수한우 △고품질 쌀 생산 전국 우수기관 △지자체 협력 전국 최우수 △산림행정 전북 최우수 △사회복지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FTA기금 전국 연찬평가회 최우수기관으로 각각 선정 또는 표창되었다.
이와 관련 장재영군수는 “전 공직자들이 지난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한 결과 지역혁신에서부터 행정·산림·복지·교육·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고 치하하고 “올해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 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