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HACCP, 제대로 알리자”

축산물HACCP기준원, 현장견학·세미나 실시

김영란 기자  2008.05.26 09:38:22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김영란 기자]
 
- HACCP기준원은 소비자단체 회원을 초청해 현장견학 및 세미나를 실시했다.
축산물HACCP기준원(원장 곽형근)은 지난 20, 21일 양일간 소비자단체협의회 7개 회원단체와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HACCP 현장견학 및 세미나를 실시하는 등 HACCP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홍보 교육은 HACCP을 도입·적용하고 있는 각 유형별로 업체를 직접 방문해, HACCP 도입 과정 및 도입 후 효과 등을 직접 견학청취하고, 견학 일정에 들지 않은 식육판매업과 농장에 대해서는 사례발표 및 질의응답의 세미나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견학 업체는 안양축산농협축산물유통사업장(식육포장처리업), 세양 주식회사(알가공업), (주)새아침(식육가공업),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송탄공장(사료) 및 매일유업주식회사 평택공장(유가공업)이었으며, 서산축산업협동조합(판매업) 및 정동목장(사육업)에서는 사례 발표가 있었다.
이번에 참석한 한 소비자단체 관계자는 “안전한 축산식품 먹거리 생산에 HACCP 시스템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다. 앞으로 축산식품 구매시 HACCP 마크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 할 것이며, 이렇게 좋은 HACCP제도에 대해 많이 알려야겠다”며 HACCP홍보에 앞장서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