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자가 TMR 궁금증 해소 기대

신원에프앤씨, 한우농가 대상 TMR기술교육

이동일 기자  2008.06.11 13:09:24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TMR에 대한 궁금증 한자리에서 푼다.
한우농가들 사이에 TMR은 요즘 최대 관심사 가운데 하나. 높은 사료값을 해결하고자 자가 TMR을 생각하는 농가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각 지역에도 한·두개씩 부산물을 활용한 TMR공장이 들어서 있다.
하지만 아직 한우농가 가운데에는 TMR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이고 또,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TMR에 대한 주제만으로 세미나가 열려 주목된다. 조사료전문수입공급업체인 신원에프앤씨(대표 김종영)의 주최로 오는 18일, 19일 양일간 각각 전북 김제시농업기술센터와 경북 칠곡군농업기술센터에서 한우농가 대상 TMR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건국대 김종민박사가 강사로 나서 한우에 있어 TMR은 어떤 것이고, 자가 TMR을 시도하는 농가가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김종영 대표는 “한우농가가 TMR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음에도 아직 지식이 부족해 시도를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전문적인 기술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는 한우농가들의 요청에 의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 고 밝혔다.
세미나 참석은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010-5124-2004(김종영 대표), 017-411-7259(이현정 실장)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