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하는 ‘축산물 직거래장터’가 농림수산식품분야 일자리 채용박람회 기간 중에 열려 참가자들로부터 관심을 끌었다.
과천 한국마사회 야외에 차려진 이번 ‘축산물 직거래장터’에는 강원도 지역의 한우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여기에다 최근 출범한 목우촌 육우도 함께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박람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한우고기 직거래 캠페인인 만큼 한우고기 시식회와 한우직거래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한우고기 소비기반을 넓혀 나가고 있다.
농식품부와 농협은 앞으로도 직거래 장터를 활성화하여 우리 한우고기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