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H란, Customer Harmony(고객지향), Clean Hygiene(청결·위생), Cost Holding(낭비제거)의 약자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07년부터 꾸준히 추진해온 효율적인 일처리 프로세스인 SIMS(Samyang Innovative Management System) 효율성 배가와 2008년 천안공장 HACCP 무결점 공장 평가로 확고해진 공장 운영 노-하우를 전사적으로 융합시키는 일종의 대양축가 서비스 활동인 셈이다. 이를 내부적으로는 Clean Facyory 유지와 외부적으로는 고객과의 조화로운 상생의 파트너로 발전하기 위한 혁신 활동인 것이다. 삼양사는 캠페인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에 추진하고 있는 3CH 액티브 품질 캠페인을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농장설비 점검 서비스, SYC리더 클럽 만들기, 고객자녀 과학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공장에서는 품질 불만 ‘제로’화 도전 목표와 깨끗한 공장 이미지의 지속적 유지를 위해 TQM 활동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자주관리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활동인 것. 이를 위해 삼양사는 각 부분을 대상으로 킥 오프 결의 행사와 각 추진 세부 항목에 대한 추진활동 실적으로 점검하여 보다 철저한 진단 및 개선과정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 및 현장에서의 자주관리와 품질 활동으로 완전하게 정착시킬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