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우령한우’ 대한민국지역브랜드 대상 영예

강원 영동권 광역브랜드로 맹활약…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자  2010.01.18 13:31:52

기사프린트

 
- 주영건 강릉축협장(사진왼쪽)이 한우령 한우의 대표로 상을 수여받고 있다.
“생산·유통기반 확충…전국구 발돋움”

강원 영동권 한우광역브랜드인 ‘한우령한우’가 2010년 대한민국지역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우령한우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임페리얼 펠리스호텔에서 대한민국지역브랜드대상 사무국과 하베스트브랜딩연구소 주관으로 열린 ‘2010 대한민국지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축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우령한우는 지난해 한 해 동안 활발한 홍보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큰 인지도를 얻으면서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또한 한우전문판매점이 매출증대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둬 이로 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이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된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한우령한우가 전국 수천개의 농·축·수산물 브랜드 중에서 수상 브랜드 23개에 속했다는 점에서 이번 대상 수상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한우령한우 클러스터사업단의 최돈관 단장은 “축산물 브랜드뿐만 아니라 농수산물 브랜드와도 경쟁을 벌여야 했기 때문에 그만큼 지역브랜드 대상 선정에 치열할 수밖에 없었다”면서 “대상 수상으로 한우령한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 단장은 또 “클러스터사업 마지막 해인 올해는 생산기반 확충과 유통 판매망 구축, 마케팅 강화에 집중해 명품 한우 브랜드로의 입지를 구축할 방침”이라며 “한우령한우의 시장 점유율을 높여 경쟁력을 확보해 전국구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우령한우는 이번 지역브랜드대상을 받음으로써 한우브랜드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미지 개선 및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아울러 조사에 참여한 모든 지방자치단체와 로컬기업·기관에서 제공하는 결과보고서를 통해 브랜드의 현 위치, 개선점, 나아가야할 방향 등을 파악할 수 있어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사업단 관계자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