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해외시장 진출 기회 잡는다

한국산 동약 ‘우수 기술력’ 열띤 홍보

김영길 기자  2010.03.20 11:23:44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국제축산박람회 ‘일덱스 베트남’ 25일부터
국내 9개업체 공동 참가…제품·기술 한눈에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국제 축산박람회인 ‘일덱스 베트남(ILDEX VIETNAM) 2010"에 국내 동물약품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우수 기술력을 뽐낼 예정이다.
일덱스 베트남은 동물약품, 진단키트, 사료첨가제, 의료기기, 가축보건, 기자재, 서비스 등 축산관련 제품과 기술이 총망라돼 선보여지는 국제 전시회이다. 특히 바이어, 대리점, 산업계, 학계 등이 참여하는 기술정보의 장도 마련된다.
이번 일덱스 베트남 2010에는 동방, 삼양애니팜, 우진비앤지, 유니바이오테크, 이글벳, 제일바이오, 트리언인터내셔널, 한동, 비지엠피 등 9개 업체가 공동으로 한국관을 꾸려서 참가하게 된다. 또한 씨티씨바이오 베트남사무소, CJ 베트남사무소, 건지 등은 별도부스를 구성하게 된다.
한국관을 지원하는 한국동물약품협회는 전시회 기간 동안 베트남 농림부 담당자를 초청해 축산현황, 동물약품 산업 등을 살펴볼 계획이다. 아울러 우리나라 국립수의과학검역원과 함께 베트남 농림부를 방문해 동물약품 분야 협력을 모색키로 했다.
협회 관계자는 “동물약품 수출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베트남은 수출실적이 가장 높은 나라인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