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객지원센터 확대‘불만제로’실현

기자  2010.05.08 10:11:56

기사프린트

농식품부, 고객만족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농림수산식품부는 고객불만 사항을 체계적으로 처리하고, 정책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기존의 민원실을 고객지원센터로 확대 개편한다.
이를 위해 학계, 농수협, 소비자단체, 농어업인 단체, 법률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고객만족위원회’를 구성, 1차 위원회 회의를 지난 6일 개최했다.
현재 분리 운영되고 있는 종합민원실과 농수산식품안전상담센터를 통합하여 6. 1일 고객지원센터로 확대 개편하고, 소속기관 및 산하단체 등에 설치되는 고객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농식품 정책고객의 정책·민원 접근성을 대폭 제고할 계획이다.
농식품 고객의 전화상담 편의를 위해 콜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민원현황, 처리결과 등을 데이터베이스로 축적 및 관리하는 농식품 민원이력관리제도를 운영하게 된다.
또한 농식품부는 농어업인뿐만 아니라 소비자, 일반 국민까지 정책서비스 지원을 확대하여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은 물론, 현장에서 발생하는 고충과 불만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정책화해 나가기 위하여 고객만족위원회를 구성하고 주요 분야별로 분과위원회를 운영한다.
농식품부는 고객만족위원회 운영, 고객지원센터 설치 및 콜관리시스템 구축, 현장과의 연계강화 등을 통해 금년을 농식품 정책고객 불만제로 고객만족서비스 실현을 위한 선진화의 원년으로 삼고, 고객위주의 행정을 실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