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산업 직업현장 이해…진로선택 도와

농식품부·농업인재개발원‘Job Map 프로젝트’ 실시

기자  2010.08.21 09:38:49

기사프린트

농학계 대학 재학생 대상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업인재개발원은 2010년 6월부터 2010년 8월까지, 전국 10개 대학의 농학계에 재학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2기 농산업 Job Map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진로탐색 및 결정단계에 있는 대학생들이 농산업 직업세계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올바른 진로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프로젝트를 수행한 활동팀은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경상대학교, 공주대학교, 서울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천안연암대학,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등 10개 대학의 20개 팀이다.
‘농산업 Job Map 프로젝트’를 통해 농학계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농산업 직업세계를 능동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이를 토대로 대학생에게 진학 및 직업 선택 과정에서 농산업 직업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다.
학생들이 방문한 농산업 직업 현장에서는 젊고, 유능한 인재가 해당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였다.
또한, 학생들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대학생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직장문화를 이해함으로써 기업이나 농가가 개선해야할 사항 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젝트 주요활동은 ▲나를 이해하기 ▲직업세계를 이해하기 ▲진로의사결정하기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