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MSY 24두의 길, ‘복체인’으로 通한다

(주)도드람 B&F, 출범 4주년 ‘복체인 솔루션 시스템’ 성과입증

기자  2010.09.30 11:03:02

기사프린트

 
양돈농가는 도드람B&F(대표 편명식)의 ‘복체인 솔루션 시스템’으로 통(通)한다. 도드람 B&F (대표 편명식)는 지난달 14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제13회 MSY 24두 전략세미나’<사진>를 개최하고, ‘복체인 솔루션 시스템’의 성과와 실증이 양돈농가의 숨통을 트여준 것으로 입증됐음을 확인시켰다.

지난 2년간 적용농가, 전국평균 대비 4억2천만원 추가 수익
농장 전방위적 문제 해결…생산성 향상 이끌어


이번 회의를 진행한 박병배 마케팅 팀장은 4분기 및 2011년도 시장전망을 하면서 사육두수 증가와 성적의 개선으로 시장이 커졌지만, 국산 돈육에 대한 소비선호도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돈육수입이 지속적으로 감소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2011년도 시장이 긍정적이라고 전망했다.
박 팀장은 ‘빠르게, 고르게, 튼튼하게’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히트플러스 자돈 사양시험결과를 발표하면서 적정일령에 맞는 영양소 급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10년은 복체인 솔루션 시스템이 출범한 지 4주년이 되는 해이다. 출범 4주년을 맞아 정훈철 부장은 그동안의 복체인 솔루션 시스템의 성과와 실증들을 소개하면서 복체인 솔루션 시스템은 고객과의 약속이었으며, 그 약속을 충실히 수행한 결과 많은 업적을 일구어 내었고, 이제 종돈 솔루션까지 완성이 된 이상 2011년도는 고객 모두가 MSY 24두 달성을 할 수 있도록 전념할 계획임을 역설했다.
박병배 마케팅팀장은 15년간 지속하고 있는 복체인 출하브랜드 솔루션의 최근 2년간 실증을 소개하면서 전국 평균성적 대비 약 4억2천여만원의 추가이익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하면서 그 부가가치를 만들어낸 성과는 고객들의 우수한 사양관리와 급여 프로그램 준수, 철저한 출하관리와 더불어 복체인 출하브랜드 솔루션 팀과 도드람 B&F의 품질력이 합작해 낸 결과로 평가했다.
복체인 분뇨자원화 솔루션에서는 2011년 분뇨의 해양투기 양과 법적 규제 강화를 앞둔 시점에서 분뇨처리의 어려움을 정면 돌파하기 위해서는 농장의 맞춤액비 생산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함을 강조했고, 안성양돈협회 이상훈 지부장이 맞춤액비 성공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참석한 사양가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복체인 하우징(환기) 솔루션에서는 올 여름 폭염으로 인해 돈군 체력이 저하되어 환절기 호흡기 피해가 크게 우려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환기 핵심 포인트를 일목요연하게 제시했고, 현장에서 많은 농장들의 방문 요청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도드람 B&F 세미나에는 항상 많은 농가들이 참석을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고객성공이 곧 기업성공이라는 일관된 기업이념과 일관된 활동들을 이제는 많은 농장들이 인정해 주고 있다.
도드람 B&F 세미나를 참석해 보면 에너지가 철철 넘치는 생동감이 있다.
자신있게 주장하고, 자신있게 약속하고, 자신있게 실천할 줄 아는 도드람 B&F! 박병배 팀장의 말처럼 2011년이 MSY 24두의 시발점이 되는 한해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