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슈마다 농가 핵심가치 발굴 마케팅 차별화

CJ제일제당, FTA 경쟁력 제고·구제역 방역·한돈 알리기 등 발빠른 행보

기자  2010.10.30 09:14:48

기사프린트

 
CJ제일제당 사료BU(BU장 박호인)는 ‘축산이슈’에 대한 발빠른 행보로 고객에게 위안과 힘이 되어 주고 있다. ‘축산 이슈’라 함은 큰 틀에서 보면 축산환경에 있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트렌드, 정책, 기회, 위험을 말한다.
올해의 축산이슈라 하면 FTA 체결, 구제역 질병, 우리돼지 한돈브랜드 홍보 등 다양한 이슈들이 있었다. 이러한 축산이슈에 대한 고객핵심가치를 발굴하여 차별화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는 CJ를 집중 조명해 보았다.

□이슈1. FTA 체결 : 농가 경쟁력 개선 대안 제시
CJ사료는 FTA시대 극복을 위한 축산농가들의 글로벌 경쟁력 갖추기에 앞장,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특히 양돈사업에 있어 생산경쟁력 확보지원 서비스(질병개선 컨설팅, MSY향상 기술컨설팅), 원가경쟁력강화 프로그램(사료효율 개선제품 공급, 사료비 절감프로그램 개발), 안전&차별화된 돈육생산 솔루션(CJ무항생제 프로그램 적용, HACCP인증 컨설팅 및 시스템관리)을 제공하는 등 농가 경쟁력 개선을 위한 훌륭한 대안도 제시 중에 있다.

□이슈2. 구제역 발생 : 공격적 현장 방역활동
올해는 국가적인 비상상황인 구제역이 발생하였다. CJ는 업계 최초로 특수제작한 방역차량을 운용하여 공격적인 현장 방역활동을 하였다.
축산농가 피해 최소화와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강화 활동을 지속 하여 구제역 조기 종식 힘을 보탰다. 이밖에도 우리나라 안전축산물의 지킴이로써 일간지, 축산지에 적극 홍보를 통해 안전한 우리축산물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슈3. ‘한돈’브랜드 : 한돈알리기 캠페인 동참
작년말에 우리돼지고기 새이름 ‘한돈’브랜드가 탄생하였다. 이에 CJ제일제당 사료BU는 한돈브랜드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한돈브랜드 알리기에 전념했다. CJ본사 식당에서 한돈 식사메뉴와 더불어 한돈홍보용 전단지 배포, 한돈기념품을 제공하여 한돈을 알리기 위한 사내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였고, 차량에 한돈홍보현수막을 걸고 운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한돈알리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