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배합사료 급여…제품력·친환경적 사육기반 강화
콜드체인시스템 적용…생산부터 유통까지 위생관리
CJ제일제당 사료BU 고객브랜드인 도원진생원영농조합(대표 천용민)의 인삼포크 진생원이 농림수산식품부 주관 ‘2010년 우수 브랜드 축산물 경진대회’에서 ‘고품질상’을 수상하자 CJ사료의 ‘내조’가 빛을 발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2009년에 이어 연속 2번째 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그만큼 고품질을 유지할려는 진생원인삼포크의 노력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인삼포크진생원은 충남지역 특산품인 인삼과 건강에 좋은 셀레늄, 비타민E 등이 첨가된 인삼배합사료를 급여, 도원진생원영농조합 회원농가에서만 선별적으로 사육, 출하하여 생산된 고급 돈육브랜드이다. 건강한 돼지고기를 생산하고 도축, 가공, 유통의 전 과정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있다. 농장에서 최종 소비자까지 신선함과 품질을 그대로 전달해 드리기 위해 제품에 기울이는 노력은 대한민국 ‘1%’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삼포크진생원의 천용민 대표는 2년 연속 고품질상 수상 달성 비결로 “회원농가의 사료·종돈 통일과 매월 육질 1등급, 육량 A, B등급이 80%이상의 품질로 유지되도록 관리하여 고품질의 균일한 제품만을 생산하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최종 판매되는 매장까지 생산자 연락처와 유통온도표시 스티커를 부착 하고 있으며, 가공에서 유통까지 콜드체인시스템으로 믿을 수 있게 관리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삼포크진생원의 파트너인 CJ사료는 인삼포크 진생원 브랜드가 고품질 돼지고기로 거듭나기 위해 든든한 지원군이 됐다.
CJ제일제당 김종호 지구부장은 “양돈 생산성 세미나 및 지표관리, 용역서비스, 임신진단, 수질검사, 분변검사, 양돈경영전산관리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며 “인삼포크진생원이 2011년에도 수상할 수 있도록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앞으로 인삼포크 진생원은 고품질의 제품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HACCP 인증 등을 통해 고객이 바라는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인 사육기반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