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저렴한 원료로 고급 메뉴를”

양돈자조금, ‘저지방 한돈메뉴 15선’ 선봬

이일호 기자  2010.12.27 10:06:12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 ‘한돈메뉴 품평회’에 참석한 양돈업계 인사들과 소비자단체, 음식점주들이 한돈 소비 확대를 위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99세까지 팔팔하게 살수 있는 저지방 돼지고기 수육 ‘9988 모듬’ 어떠세요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 이하 관리위)는 지난 23일 서울 방배웨딩문화원에서 업소용 한돈메뉴 품평회를 갖고 일선음식점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아주 특별한 한돈메뉴 15선’을 공개했다.
관리위로부터 ‘업소용 저지방요리 개발을 통한 소비촉진연구’ 용역을 의뢰받은 한국축산경제연구원(원장 노경상)측은 한돈인증점 및 유명음식점의 메뉴조사 분석을 통해 선정된 40종의 후보메뉴를 대상으로 4차례에 걸친 시연회를 실시, 최종 메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 맛과 가격 등 소비자 기호성은 물론 영양과 사업성에 이르기까지 각계 전문가들의 검증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15종의 메뉴 중 ‘9988 모듬’과 찹쌀탕수육인 ‘찹탕육’의 경우 특허등록까지 가능한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리위과 축산경제연구원은 이날 품평회에 한돈인증점을 중심으로 한 음식점주를 초청, 시식회를 갖는 한편 15종 메뉴의 조리법과 가격, 추천상권까지 담은 책자를 제작해 일선 음식점과 창업희망자들에게 배포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