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학생 경제봉사 단체 ‘SIFE’ 후원

카길애그리퓨리나, 국제행사 대표 선발 심사

기자  2011.07.20 09:38:25

기사프린트

 
- 경제소외계층을 위한 대학생 경제봉사 동아리인 SIFE의 2011년 월드컵에 출전하기 위한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전경.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이보균)는 대학생들이 경제금융지식을 활용해 경제적으로 소외된 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국제 비영리단체인 사이프(SIFE, Students in Free Enterprise), 대학생 경제봉사 동아리의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을 후원했다.
한국 사이프는 2004년부터 시작되어 25개 대학, 2천명이 넘는 학생과 교수들이 참여하여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지난 2009년 이래, 경제소외계층을 위한 대학생 경제 동아리 사이프 코리아를 후원해 왔으며, 매년 사이프 국가대표 선발전에는 카길애그리퓨리나 임직원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을 심사하고 격려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문화재단을 통한 장학금지원,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무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풍요롭고 아름다운 사회를 가꾸어나갈 미래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사이프는, 1975년 시작돼 현재는 39개국 1천500개대학, 8천700프로젝트, 4만8천 사이프 학생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업가 정신, 시장 경제 원리 등을 전파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경제적 기회를 증진시키는 국제 비영리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