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세계를 사로잡는 기술력으로 참관객 발길 붙잡아

■ 2011 한국국제축산박람회 / 우수업체 시상

기자  2011.09.29 12:06:55

기사프린트

첨단기술 뽐낸 축산기업들


축산미래를 한눈에 살펴보는 ‘첨단기술 경연의 장’. 243개 업체 803개 부스. 박람회에는 국내외 내로라하는 축산관련 기업이 대거 참여, 첨단기술을 뽐냈다. 그중에서도 유난히 눈에 띄는 기술을 선보이며, 참관객 발길을 붙잡은 기업이 있다. 박람회 주최측은 이들 기업을 선정해 박람회 마지막 날인 24일 시상식을 가졌다. 우수 전시업체를 소개한다.

>>대상 (국무총리상 / 1개사)

■동조물산(주) / 로봇착유기 국내 최초 보급…산업 발전 밑거름
동조물산(대표 이용구)은 로봇착유기를 국내에 첫 보급한 기업이다. 베일러, 랩핑기 등 축산기자재 업체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최근에는 가축복지와 친환경 제품 공급에 매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축산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번 박람회에는 복합기, 로봇착유기, 원형결속기, 랩핑기, 집초기 등을 선보였다. 이용구 대표는 “언제나 농가동반자로 축산현장에 함께 있겠다. 대상수상을 계기로, 더욱 신뢰를 쌓고, 믿음을 심어주게 됐다. 앞으로도 우수제품을 공급, 축산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 (농식품부장관상/ 3개사)


■코카(주)/ 국내 기술 제조 급이기, 생산비 절감 도와
코카(대표 김기주)는 국내 기술로 만든 급이기를 미주, 유럽, 일본 등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특히 코카의 급이기는 물 사용량을 줄이고, 오수를 최소화한다. 물론 사료 허실방지에 효과적이다. 섭취조건 또한 우수해 사료싸움을 방지한다. 가축 성장을 돕고, 생산비를 절감토록 해준다. 박람회에는 부자급이기, 양면급이기, 워터컵 등을 내놓았다.

■(주)동진레벨 / 세계 첫 플라스틱 양계 자동난상 개발
동진레벨(대표 김진술)은 건축자재, 자전거 보관대, 양계 자동난상 등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다. 특히 지난 10년간 양계 자동난상기에 집중 투자했다. 그 결과, 최근 세계 처음으로 플라스틱 사출 조립식 자동난상을 개발해 국제특허 출원 중이다. 이 자동난상은 내구성을 갖췄고, 설치와 해체의 복잡성을 해결했다. 또한 중량이 가볍고, 병원균으로부터 안전하도록 설계됐다.

■(주)태성기계 / 폐사축 처리 제품 개발…환경오염 최소화
태성기계(대표 김종화)는 FMD, AI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폐사축을 처리하는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를 통해 질병확산을 막고, 환경오염을 최소한다는 평가다. 더욱이 특허출원 등 기술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폐사가축처리기는 고온스팀 방식을 채택해 연소생성물이 생기지 않고, 처리된 사체를 퇴비나 사료로 사용가능하게 한다. 처리기 외에 발효배합기, 사료배합기 등을 선보였다.

 

>>우수제품상(공동주최단체장상) 7개사

 

■㈜태림ENG / 농가 편의성 고려한 급수기 생산
태림ENG(대표 임석환)는 목장용 자동급수기 생산업체다.
이 회사 급수기는 농가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 스테인리스 일체형으로 설계했다. 유지관리가 용이하다.
특히 자체개발한 플러팅 밸브를 채용한 볼탑(수위조절)은 반영구적 수명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에 노력해 축산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송강GLC / 국내 유일 무통주사기 개발
송강GLC(대표 김영철)는 국내 유일 무통주사기 개발업체다. 특히 해외수출을 통해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동물용 초음파 화상진단기 군을 선보이고 있다. 진단, 검증, 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하다.
이밖에 방역복, 비닐장화, 안전장갑, 분무기, 소독기, 가스측정기 등 각종 축산자재를 취급한다.
이 회사는 해피콜 시스템을 도입해 AS에 만전을 기하는 등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있다.

■진영케이지 / 양계용 직립식 케이지 국산화 기여
진영케이지(대표 나완주)는 양계용 케이지를 생산?보급한다. 혁신적 사고, 자주적 실행, 창조적 연구라는 사훈을 두고, 우수 기술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직립식 케이지 국산화에 큰 역할을 해냈다. 또한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외산가격을 낮추고, 농가소득을 높였다는 평가다.
박람회에는 산란계 직립케이지, 유창계사 직립형케이지, 육추 직립케이지, A형 후램케이지 등을 내놓았다.

■㈜누보비앤티 / 세계 수준 엔캡슐레이션 기술 보유
누보비앤티(대표 유성준)는 세계적 수준의 엔캡슐레이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특수코팅 기술을 이용한 반추위 보호 아미노산을 보급한다. 명품아미, 명품C, 우콜 등이 주요 품목이다.
명품아미는 한육우 육질개선과 육량 증가에 획기적이다. 우콜의 경우, 지방간 예방, 간기능 회복에 효과적인 반추위 보호 콜린 사료첨가제다.

■㈜에스텍 / 해외서도 인정…악취제거 전문업체
에스텍(대표 송세용)은 축산 악취제거 전문업체다. 지역주민과 농가간 갈등고리를 끊어주는 역할을 한다.
악취제거기 ‘오도렐’은 초미립자 금속분말 중합체의 촉매작용을 통해 미세 기능수를 생성한다. 음수 살균과 지하수 사용농가의 수질을 개선시켜 준다.
슬러리 액화분해, 분뇨부숙 촉진, 악취저감 등에 쓰인다. 100% 국내 기술이다(특허등록).
유럽, 남미 지역 등에 수출되며,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우진비앤지㈜ / 동약 300만 달러 이상 수출
우진비앤지(대표 강석진)는 동물용의약품, 건강기능 식품, 농업용 비료, 농약 등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유럽, 일본, 남미, 미국 등에 300만 달러 이상을 수출한다.
우진비앤지는 다국적 기업과 기술제휴, 제품개발 등을 통해 건강한 삶과 깨끗한 지구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
박람회에는 질병예방 치료제, 친환경 개선제, 면역증강제, 부제병 백신, 유두침지제 등 다양한 동물용의약품을 선보였다.

■고려산업㈜ / 반추가축 위한 TMR사료 생산
고려산업(대표 김영교)은 배합사료 제조, 농축산물 가공?유통 등 식품종합 산업에 전력하고 있다.
‘해피드’라는 로고는 고객에게 신뢰와 웃음을 드리는 스마일을 상징한다.
양계, 양돈, 비육, 오리사료 등을 공급한다. 특히 반추가축을 위한 TMR 사료를 직접 생산한다. 아울러, 신제품 개발, 농장자동화, 사양관리 등 대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별상(도지사상) 1개사


■㈜아세아텍 / 국내 농기계 업계 최초 기업
아세아텍(대표 김웅길, 김신길)은 지난 45년 설립된 국내 농기계 업계의 최초 기업이다.
다목적 관리기, 스피드 스프레이어, 콤바인, 이앙기, 트랙터 등을 생산하는 종합 농업기계 전문업체다.
대구지역을 거점으로 전국에 베일러 등 축산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트랙터, 결속기(사각, 원형, 가변형), 콤비베일러, 모우어, 집초기, 랩피복기 등을 전시, 최대 규모로 참가했다.

 

>>공적상(농진청장상) 1개사


■삼원기업 / 소독전문…질병 예방고취 기여
삼원기업(대표 조선화)은 차량, 대인 등 소독전문 업체다. 소독기를 각종 전시회에 무료설치해 농가들의 질병예방 고취에 도움을 주고 있다.
무인차량 소독기, 고압세척기, 병충해 방제기, 증발식 냉각기, 방문객 소독실 등을 박람회에 선보였다.
삼원기업은 품질경영시스템 실용화에 의해 품질개선, 고객만족 증진, 신뢰향상 등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