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신정훈 jw 기자]
농협중앙회 축산유통부(부장 김홍원)은 정부와 공동으로 한국갤럽에 의뢰해 10월부터 두 달 동안 2011년 축산물 소비행태 및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국내 소비자들의 축산물 소비 행태를 파악하고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이미지, 구매의향 등을 조사, 분석해 국내 축산물 브랜드 육성정책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정부 인증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대해 집중 조사하며, 전국 축산물 브랜드 판매장이 위치한 지역에 거주하고 최근 3개월간 축산물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주부 1천200명을 대상으로 직접 면접조사 방식을 통해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