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중단 대응 차별화된 솔루션 제시 큰 호응
도드람커뮤니티, 진단·처방 독보적 정보·툴 제공
팜스토리 도드람B&F(대표이사 편명식, 이하 도드람B&F)의 MSY 24두를 향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도드람B&F는 지난달 28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제15회 MSY 24두 전략 세미나<사진>를 갖고, 전략을 함께 공유했다.
사양가 2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세미나는 MSY 24두 달성을 위한 핵심전략과 성장촉진용 항생제 중단에 대응할 독보적 솔루션을 제공하여 참석한 사양가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회의를 주관한 박병배 마케팅팀장은 시장현황과 농장의 비전수립과 달성전략이라는 제목으로 현 시장현황을 명확히 해석하고 MSY 24두 달성의 중요성을 일목요연하게 분석하였으며, FTA시대가 도래하더라도 출하두당 최소 5만원이상의 수익을 비전으로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MSY 24두 달성을 위한 핵심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 이지훈 박사는 MSY 24두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사양 포인트들을 심도깊게 제시하여 참석한 사양가들의 관심을 촉발시켰다.
또한 이 박사는 농장성적의 핵심중의 핵심은 인력관리에 있음을 강조했으며 참석한 사양가들의 노력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2011년 7월부터 사료공장에서 사용하던 성장촉진용 항생제가 전면 중단된데 대해 박병배 마케팅팀장은 “성장촉진용 항생제 사용이 중단된 후, 유럽의 선례와 같이 질병발생의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음을 우려, 강력하고 차별화된 항생제 대체제를 오랜기간 동안 준비했습니다. 그 결과 성장촉진용 항생제 사용중단 3개월이 경과된 지금 고객농장들 대부분이 특별한 문제없이 잘 접목되고 있습니다. 몇몇 농장들은 항생제 사용때보다도 오히려 건강상태가 호전된 결과를 보이기도 하는 등 매우 만족스런 상태입니다”고 설명했다.
도드람B&F는 다가올 동절기에 대비, 더욱 만전을 기하고자 복체인솔루션시스템 총가동에 나섰다. 그 중에서도 옵티팜솔루션과 함께 공동으로 개발한 도드람커뮤니티는 진단과 처방, 예방적 위생관리에 대한 정보와 툴을 제공할 독보적 아이템이다.
이날 도드람커뮤니티에 대해 강의를 한 옵티팜솔루션 김현일 대표는 도드람커뮤니티는 향후 농장이 과학적이고 기술집약적인 경영을 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임을 강조했다.
지난 2006년부터 계속되고 있는 도드람B&F의 복체인솔루션시스템, 그리고 MSY 24두 전략세미나는 사양가들의 높은 관심속에 일관성 있게 진행되고 있는 도드람B&F의 핵심활동이다.
도드람B&F는 2015년까지 고객농장과 함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비전하에 복체인솔루션시스템을 풀 가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