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우인에겐 꿈과 용기를…소비자에겐 감사를

11월 1일 ‘한우의 날’ 전국행사, 그 현장을 가다

기자  2011.11.07 10:48:45

기사프린트

11월1일 한우의 날 행사가 서울은 물론 지방에서도 일제히 개최됐다. 농협 각 지역본부와 한우협회 각 도지회가 주최·주관하여 지난 1~2일 이틀동안 개최된 지역별 한우의 날 행사를 소개한다.



특수차량 동원 한우고기 할인판매

경기

경기 지역은 경기농협주차장에서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 행사를 가졌다. 행사 기간 동안 경기농협은 수원화성오산축협과 안양축협의 특수차량을 동원해 한우고기를 30% 할인 판매했다. 또한 특별 이벤트로 한우경매는 물론 한우불고기 무료시식행사, 한우의 날 기념 게임 한마당,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했다. 

■수원=김길호



즉석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강원

강원지역 한우의 날 행사는 춘천철원축협 하나로마트퇴계점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소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 소비자에게는 한우를 사랑해 준데 대해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그런 만큼 하루 3두에 한해 50% 할인 판매와 구매고객에 대한 사은품도 제공됐다. 아울러 행사장에서는 시식행사와 한우고기 즉석 경매 이벤트가 마련되기도 했다. 나눔 축산 차원에서 불우 이웃에 한우고기를 전달하기도 했다.

■춘천=홍석주




모자가정 장애인 참석 기념식 가져

충북

충북농협지역본부 회의실에서 홍성권 충북축협운영협의회장, 박병남 한우협회충북도지회장을 비롯한 축산인과 모자가정 장애인 복지시설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의 날을 기념하는 한편 나눔행사로 치러졌다. 특히 나눔축산운동차원에서 펼쳐진 나눔행사는 충북농협이 모자가정 장애인 복지시설 6곳 및 보훈가족에 한우고기 200kg를 전달했다.또한 이달 7일까지 축협판매장 하나로마트에서 한우고기 할인행사와 시식회도 개최한다. 

■청주=최종인




한우고기 무료 시식회로 소비자 발길 잡아

충남

공주시 산성동 산성분수공원에서 개최된 충남지역 한우의 날 행사는 한우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우농가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준원 공주시장과 고광철 공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축산인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기념식에 이어 타임캡슐 봉인식, 한우즉석경매, 한우고기무료시식회, 한우고기 전달, 한우고기 할인판매 등이 있었다. 특히  공주연기축협은 한우암소 1등급 600g 기준 불고기와 국거리 1만원, 꽃등심 2만8천원, 채끝 2만2천원 등  한우고기 할인판매 서비스를 제공했다

■공주=황인성




한우산업 발전 축산인·소비자 포상

전북

전북지역 한우의 날 행사는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전라북도 김승수 정무부지사와 김종운 전북농협본부장, 김근신 전국한우협회 전북도지회장 전북축협조합장과 전라북도 여성 소비자단체 김보금 소장과 주부모임 회장단 등 8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우산업 발전과 소비자단체의 한우관련 공로자들의 표창과 아울러 한우고기 나눔 행사  시식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3일간 계속됐다.

■전주=김춘우





다문화 가정 요리경연…분위기 돋워

전남

전남지역은 농협전북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 한후 특히 도내 한우사육농가, 다문화 가정 부부 등 19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한우고기요리경연대회가 한우의 날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총 상금 200만원이 주어지는 요리경연대회에서 보성축협팀(김정희, 임귀례씨)이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요리경연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도전, 한우 골든벨’등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편 광주축협 본점과 주월점의 판매장에서는 쇠고기 1등급 등심을 30% 할인된 kg당 4만원에, 불고기는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의 발길을 끌었다.

■광주=윤양한




FMD 피해 안동지역 어린이 초청 

경북

경북 지역은 농협경북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박순보 경북농수산국장을 비롯 이상문 의성축협장 등 축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는 FMD로 남다른 어려움을 겪은 안동지역 임동초등학교  전교생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 학교 6학년 안현진 학생이 ‘한우사랑’이라는 글을 발표, 행사의 의미를 더 했다. 식전 행사로 축협 조합원으로 구성된 10개 팀이 요리경연을 뽐내기도 했다. 아울러 한우고기 20% 할인행사와 다문화 가정 등에 한우고기를 전달하는 나눔행사도 가졌다.

■대구=심근수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로 개최

경남

경남지역은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로 치러졌다. 김두관 경남도지사, 강기갑 국회의원, 허기도 도의회의장, 조근제 경남도의회농수산위원장 등 내빈을 비롯하여 축협조합장 등 축산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진데 이어 한우인의 날 행사, 제3회 경남한우사랑 대축제, 2011축산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함께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파격적인 한우 할인 판매가 있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신철교 종축개량협회영남지부장 등 경남지역 지역 축산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표창과 초음파진단과 고급육경진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창원=권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