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업그레이드 한돈소비홍보 ‘눈길’

김장이벤트에…유명 셰프 퓨전요리까지

이일호 기자  2011.11.16 09:46:29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자조금, 주부 사로잡는 다양한 사업으로 호응

깊어가는 가을철, 양돈업계가 보다 다양하면서도 업그레이드 된 국산돼지고기 저지방부위 소비홍보 사업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 이하 관리위)는 지난 10일 서울 잠원동 프라디아에 소비자 40여명을 초청, ‘한돈 건강 다이어트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병모위원장이 다이어트 식단에 유용한 한돈 저지방 부위를 직접 소개한데 이어 선진식육연구센터 문성실 박사가 ‘우리가 몰랐던 돼지고기의 진실’이란 주제의 강연과 함께 주부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과학적인 시각으로 돼지고기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MBC 아침뉴스의 ‘1분 피트니스’ 코너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미스코리아 출신 피트니스 전문가 정아름씨의 ‘안방 건강 피트니스' 시간은 돼지고기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 체험담 소개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앞서 관리위가 운영하는 국산돼지고기 소비홍보사이트 한돈닷컴은 국내 최대 식품전인 2011 한국식품박람회(Korea Food Expo)에 참가, ‘최현석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박람회 개막일인 지난 9일 서울 코엑스 3층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이번 쿠킹쇼에서 엘본 더 테이블의 총괄 셰프이자, 세계의 레스토랑 평가 리스트 The S.Pellegrino World's 50 Best Restaurants 2011의 패널인 최현석 셰프는 앞다리살 등 한돈저지방부위로 만든 새로운 요리로 소비자들을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장특수를 뒷받침하기 위한 소비홍보사업도 전개됐다.
한돈닷컴의 ‘입동맞이 한돈앞다리살 보쌈 김장철 이벤트’를 통해 김장시즌에는 돼지고기가 적격이라는 인식을 주부들에게 심어줌으로써 저지방부위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이달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입동을 전후해 김장을 담그는 주부 60명에게 앞다릿살 2kg이 제공됐다.
한돈자조금사무국 고진국 국장은 “시식회 일변도의 소비홍보사업에서 벗어나 계절에 적합하면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수 있는 아이디어로 접근하고 있다”며 “특히 저지방부위를 앞세워 돼지고기의 주구매층인 주부들을 공략, 침체에 빠진 국산돼지고기 시장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는 이른바 ‘타깃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