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비자 시대 축산, 사료업계 롤모델로

도드람B&F, 정읍공장, 무재해 8배수 달성 ‘쾌거’

기자  2011.12.12 10:26:52

기사프린트

’02년 3월 사료생산 이후 무사고 기록
전북 제조업체·동종 업계서 1위 기염

도드람B&F(대표이사 편명식) 정읍공장이 무재해 8배수를 달성하여 사료공장의 롤 모델로서 입지를 굳건히 지켰다.
지난 2009년 국립수의과학검역원(현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서 실시한 HACCP 심사에서 무결함 인증을 받은 바 있는 정읍공장은 무재해 8배수까지 달성하면서 사료품질 뿐만 아니라 안전관리에도 빈틈이 없는 공장으로 공식 인정을 받게 됐다. 
정읍공장 무재해 8배수 달성은 지난 2002년 3월 사료생산을 시작한 이후로 단 한 번의 사고 없이 달성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으며, 이 실적은 노동부의 공식인증기록으로 볼 때 전북 제조업체 전체를 통틀어 1위이며, 동종 사료업계에서도 1위의 기록이다. 
지난 FMD 기간에도 공장 내·외부 및 인근지역까지 철통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대장착 벌크차량을 업계 최초로 고안하는 등 철통방역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타의 모범이 된 바 있는 정읍공장은 전직원이 철저함과 자부심으로 똘똘 뭉쳐 창조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사료생산 공장이기보다 식품을 생산하는 공장이 되려는 자부심. 직원의 안전과 만족감이 곧 고객의 행복과 만족을 준다는 의식. 깨끗하고 안전하며 완벽한 식품(사료)을 공급하여 산업에 이바지 하겠다는 사명감. 
고객성공을 통한 기업 가치실현이라는 경영이념하에 출범한 복체인솔루션시스템.
하나의 산업이 발전하려면 반드시 기반 시스템들이 제대로 갖추어져야 한다.
농장의 생산성이 높아지고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관리시스템과 이를 뒷받침할 경영파트너의 완벽한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볼 때 도드람B&F의 공인된 완벽한 시스템은 곧 성공농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