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연말연시, 일선축협 나눔축산운동 ‘활발’

기자  2011.12.14 10:18:41

기사프린트


논산계룡축협, 나눔축산 출정식 가져
논산계룡축협 (조합장 임영봉)이 나눔축산 출정식을 갖고 나눔축산운동 확산 도화선에 불을 붙였다.
논산계룡축협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지역밀착형 조합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축산인들의 나눔 축산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6일 본소 회의실에서 논산시의원·축협임원·대의원·여성회·지역유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축산 출정식<사진>을 가졌다.
조합은 오픈 4주년을 맞이하는 장군마트에서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하여 모금한 금액과 은행거래시마다 조합에서 출연한 지역사랑기금, 농촌사랑기금 및 각 사업장에서 모금한 기금 등 5천만원의 사랑나눔기금을 마련하고 이날 출정식후 지역별로 임원·대의원·축산회 등의 추천을 받은 주변의 불우한 이웃과 다문화가정 450여명에게 추천인들이 축산물품을 수령하여 직접 전달했다.
■논산=황인성



충남농협, 사랑의 연탄나누기 운동 전개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임승한)와 공주연기축협은 매서운 동장군이 엄습하고 있는 가운데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6일 공주시 옥룡동 일대 영세가정·독거노인 가정에 사랑의 연탄<사진>을 나누어 주고 불우한 이웃이 따뜻하게 지낼수 있게 했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나눔축산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주연기축협 안종화 조합장과 임직원 및 지역본부 직원 30여 명은 공주시 옥룡동 일대를 방문하고  독거노인과 영세가정 50여 가구에 직원들의 정성으로 마련한 사랑의 연탄을 직접 전달, 겨울을 추위걱정 없이 지낼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충남농협 임승한 본부장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난방걱정을 하는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이 많은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를 시작하게 됐다” 며 “매년 이와 같은 소외계층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공주=황인성




광주축협, 사랑의 김치 1천200포기 전달
광주축산농협(조합장 안명수)은 지난 10일 겨울 김장철을 맞이하여 조합 대강당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사랑나눔 실천운동’<사진> 행사를 가졌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조합 간부직원 부인들이 참여하고 여직원 등 50여명은 배추 1,200포기의 사랑의 김치를 정성껏 담아 광주광역시 동구 학동 양귀중 동장에게 전달했으며 이 김치는 광주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결손가정 등 모두 150세대에게 제공됐다. 
 행사에 참석한 안명수 조합장은 “우리 축산을 사랑하는 회원들의 작은 온정이 모여 조금이나마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삶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 사회구성원과 행복을 공유하는데 우리 광주축산농협 가족들이 앞장서 나가겠다” 고 말했다.
■광주=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