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축협,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 펼쳐
광주축산농협(조합장 안명수)나눔봉사단 직원 50여명은 지난 17일 광주광역시 동구 학동에서 인근지역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탄배달 봉사활동’<사진>을 펼쳤다.
이날 ‘사랑의 연탄배달’은 지역주민센터 추천을 받은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일반 저소득세대 등 15가구를 선정하여 연탄 3천장을 구입해 가구당 200장씩 전달했다.
안명수 조합장은 “가장 어려운 곳을 찾아가는 나눔을 실천해 지역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시민들에게 다시 돌려드리기 위한 진정성 있는 마음을 담은 나눔과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윤양한
괴산증평축협, 사회복지시설 등에 연탄 제공
괴산증평축협(조합장 박희수)이 불우이웃에게 연탄을 전달<사진>,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주고 있다.
괴산증평축협은 지난 16일 박희수조합장을 비롯 직원 및 임원 30여명을 4개팀으로 구성, 괴산증평 관내 10개 사회복지시설과 불우한 독거노인에게 연탄 4천장을 전달한 것이다.
박희수 조합장은 “연말연시 나눔축산운동을 통해 축산업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조합이 되기 위해 나눔활동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고 “오늘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난방걱정을 하는 소외계층이 많은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괴산증평축협은 사회복지시설과 양노원을 찾아 월 1회 이상 나눔축산운동으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 있다.
■괴산=최종인
인제축협, 경로당에 난방비 1천580만원 쾌척
인제축협 이택열 조합장과 박청운 수석이사는 지난 13일 대한노인회 인제군지부(지회장 정형석)를 찾아 경로당 노인들의 쾌적한 공간에서 여가를 즐기고 따뜻한 겨울을 지낼수 있도록 난방비 1천580만원을 전달했다.
인제축협이 이번에 전달한 난방비는 인제군 관내 6개읍면 79개 경로당이며, 개소당 지원액은 20만원이다.
■인제=홍석주
농협사료 강원지사, 횡성 요양원에 성금 전달
농협사료 강원지사(지사장 김천일)는 나눔축산 1004 운동에 직원 73명이 동참하여 5백8십여만원의 성금을 모금하여 12월 15일 횡성군노인전문요양원(원장 김선심)에 전달<사진>했다.
■춘천=홍석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