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만들어가는 팜스토리 도드람B&F(대표이사 편명식, 이하 도드람B&F)의 ‘복체인솔루션’이 새해에도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옵티팜솔루션센터 통한 질병 컨트롤
하우징솔루션팀, 최적 사육환경조성 지원
파트너십 바탕 농가 경쟁력 확보위해 전력

도드람B&F는 ‘복체인솔루션’이라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MSY 24두를 향해 발걸음을 내디딘 이후 우리나라 양돈산업 발전의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기 때문이다.
도드람B&F는 우수한 사료 공급은 물론 농장경영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직접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양돈전문회사로서 자타의 공인을 받고 있다.
FMD로 초토화된 우리 양돈산업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매몰농장들의 빠른 재건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도드람B&F의 복체인솔루션시스템에서는 종돈(하이포)의 공급은 물론 재건농장들이 정상화될 때까지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총동원하고 있다.
복체인 수의임상병리 솔루션인 옵티팜솔루션센터를 통한 질병 컨트롤은 물론이며, 하우징솔루션팀을 동원한 최적의 사육환경조성 지원, 전기점검까지 농장의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한국양돈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농장에 필요한 시스템이 완벽히 구축된 회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상호 협력하는 체제가 구축되어야만 한다. 이러한 조건들을 완벽히 구축한 도드람 B&F는 우리나라 양돈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복체인솔루션시스템의 역할이 필요함을 절감하며 그들의 비전달성은 목표가 아닌 의무라고 여기고 있다. 복체인솔루션시스템을 통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수많은 농장들. 그들이 우리 양돈의 미래를 제시하는 실증들이다.
이처럼 도드람B&F는 대외내적인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 등 발빠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특히 MSY 24두 달성을 위한 핵심전략과 성장촉진용 항생제 중단에 대응할 독보적 솔루션인 ‘복체인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양돈산업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적지 않은 영향으로 작용하는데 큰 획을 긋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 사료공장에서 사용하던 성장촉진용 항생제가 전면 중단된 것과 관련, 박병배 부장은 “성장촉진용 항생제 사용이 중단된 후, 유럽의 선례와 같이 질병발생의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음을 우려, 강력하고 차별화된 항생제 대체제를 준비, 그것을 사용한 결과 지금 고객농장들 대부분이 특별한 문제없이 잘 접목되고 있다”며 “심지어 몇몇 농장들은 항생제 사용때보다도 오히려 건강상태가 호전된 결과를 보이기도 하는 등 매우 만족스런 상태”라면서 도드람B&F의 제품력과 기술력에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도드람B&F는 복체인솔루션시스템을 중단없이 가동하면서 그 중에서도 옵티팜솔루션과 함께 공동으로 개발한 도드람커뮤니티는 진단과 처방, 예방적 위생관리에 대한 정보와 툴을 제공함으로써 이제는 독보적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06년부터 계속되고 있는 도드람B&F의 복체인솔루션시스템, 그리고 MSY 24두 전략은 사양가들의 높은 관심속에 일관성 있게 진행되고 있는 도드람B&F의 핵심활동이다.
도드람B&F는 2015년까지 고객농장과 함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비전하에 복체인솔루션시스템을 풀 가동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드람B&F는 ‘Big1 2015 60만톤’ 비전 달성을 위한 다진 결의를 계기로 더욱 다부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새해에는 도드람B&F의 눈부신 활동이 대한민국 양돈산업 발전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