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진해·거담작용…호흡기 건강하게

동부한농, 호흡기 질환 액상치료제 ‘레스모어’ 출시

김영길 기자  2012.02.29 09:40:16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페닐부타존·브롬헥신 주성분
희석해도 굳지 않아 약효 오래가


(주)동부한농은 염증성 또는 감염성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 액상치료제 ‘레스모어’<사진>를 출시했다.
‘레스모어’는 페닐부타존과 브롬헥신이 주성분이다. 페닐부타존은 염증물질 분비를 차단해 발열을 멈추게 한다. 브롬헥신은 재채기를 유발하는 중추를 안정화해 기침횟수를 줄이고, 가래배출을 돕는다.
호흡기 질환에 감염되면, 발열과 함께 면역력이 저하되고, 기침으로 인해 호흡기 점막이 손생된다. 이 때문에 2차 감염이 일어나면서 복합감염된다.
‘레스모어’는 진해·거담 작용을 통해 이러한 호흡기 질환을 신속하게 치료한다. 특히 최적 농도조합을 찾고, 투약기 최적화 제형기술과 첨단 LC테크놀로지(석출 최소화 기술)를 이용, 결정 석출이 전혀 없다. 
이에 따라 권장농도 50배 용량을 중수(지하수) 조건에 사용해도 석출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용해과정 중에는 거품이 극히 적고, 음수관 막힘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고농도 액상치료제의 경우, 물에 희석하는 즉시 석출 침강이 일어나고 니플 막힘을 유발한다. 아주 작은 크기 입자라고 해도 석출은 주성분이 균일하게 분포하지 못하도록 한다. ‘레스모어’는 이를 극복해 용해 후 약제 처치 시간동안 동일한 효력을 유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