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육종·가공·유통 일원화된 생산체계 식문화 가치 높여친환경브랜드 대상·소비자 신뢰브랜드 대상 등 이어 쾌거
㈜팜스코가 2012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에 선정<사진>됐다. 국내 최고 돈육 브랜드 하이포크를 만드는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1967년 축산의 불모지였던 국내에서 양돈산업을 시작으로 한국의 축산 발전에 공헌해왔다. 사료에서 육종, 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고의 일원화된 생산시스템을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건강한 식문화 창조라는 목표아래 맛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고객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2012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는 객관적인 지표(K-CSBI)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선정하여 1위 브랜드를 시상함으로써 진정성이 담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정보 제공을, 기업에게는 브랜드 가치상승 및 매출향상을 통해 국내 서비스산업 혁신에 이바지 하고자 제정되었다
국내 냉장 돈육 브랜드 시대를 열며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하이포크’를 비롯하여 최근 ‘친환경 농장에서 자연친화적으로 키운 친환경 돼지고기’와 청정지역 지리산에서 키운 ‘하이포크 꺼먹돈’, ‘고소야’, ‘네모난 떡갈비’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며 최상의 식문화 제공을 목표로 국내 축산업과 식문화를 주도해가고 있다.
㈜팜스코는 청정지역인 전북 장수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종돈장에서 44년간의 꾸준한 연구를 통해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종돈을 자체개발하여 길러내고 있다. 철저하게 혈통 관리된 모돈이 전국 240여 개의 하이포크 전용농장에 팜스코 축산과학연구소에서 과학적으로 영양 설계하여 생산한 사료만을 사용하여 체계적으로 사육되고 이러한 고급 원료돈 만을 사용하여 하이포크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팜스코는 “농장에서 식탁까지 신선함과 즐거움을 그대로”라는 슬로건에 아래 사육에서 도축과 가공, 포장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정부기준의 HACCP system에 의거하여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제품 생산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하이포크’는 지난해 2년 연속 친환경 브랜드 대상 수상,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8년 연속 수상에 이어 올해 1월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한편, ㈜팜스코는 이달 말부터 충남 논산시 봉동리에 하이포크 봉동농장을 가동한다. 3무(無) 농장을 표방한다. 냄새 없고, 폐수 없고, 오염 없는 농장이다. 악취는 3단계 탈취시스템을 통해 걸러지고, 하루 40t의 오폐수와 분뇨를 처리할 재활용 시설을 갖췄다. ‘하이포크’용 씨돼지 농장인 이곳은 6만7878㎡ 부지에 지어진 축사 11동에서 씨돼지 3600마리가 사육된다. 봉동농장은 우리나라 양돈산업이 친환경적이며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새 도전이며, FTA 시대에 세계 축산 선진국 이상의 최첨단 시스템을 갖춰 생산성으로 그 위력을 보여줄 것이며 이는 곧 하이포크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안전한 단백질 식품 공급으로 이어진다.
㈜팜스코 임직원들은 기업시민정신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내부 인적·물적 자원의 기부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 기업을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