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료효율 개선·증체효과 뚜렷”

케이엠바이오텍, 비육우 사료첨가제 출시

김영길 기자  2012.04.09 15:08:43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케이엠바이오텍(대표 송영덕)은 사료효율을 높여주고, 증체율을 개선시켜주는 비육우 사료첨가제 ‘KM우맨신30’을 출시했다.

‘KM우맨신30’은 미국, 호주, 캐나다 등 축산선진국에서 널리 쓰이며,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받은 엘랑코동물약품의 원료를 사용한다.

‘KM우맨신30’은 비육우에서 사료효율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사료효율이 10% 가량 향상된다. 

또한 섭취한 같은 양의 사료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섭취량이 감소해 사료비가 절감된다. 적은 사료를 먹이면서도, 같은 증체효과를 내게 해 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사료섭취량이 10% 가량 줄어들다가 약 4주가 지나는 동안 섭취량이 증가해 적정량으로 회복하게 된다. 

‘KM우맨신30’은 제 1위 미생물들에 의해 생산되는 프로피온산의 생산비율을 높여준다. 이것은 낭비를 최소화하고, 사료로부터 더 많은 에너지를 얻게 한다.

‘KM우맨신30’은 특히 휴약기간이 단 3일에 불과하기 때문에 출하 전까지 사료절약 효과를 볼 수 있다. 사료에 ‘KM우맨신30’을 첨가하면, 제 1위내 에너지 효율이 증가해 획기적인 증체율 향상을 가져오게 된다.

케이엠바이오텍은 비육우에 이어 ‘KM우맨신30’의 낙농 허가를 진행 중이다. ‘KM우맨신30’은 사료 영양가치를 증대시켜 양질 우유를 생산하게 한다. 또한 유생산량을 결정하는 주요요소인 대사물질인 포도당을 올려준다. 이를 통해 산유량 증가와 일당증체율 개선효과를 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