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일선축협, 경쟁력 강화 위한 교육 ‘성황’

기자  2012.05.21 10:09:26

기사프린트

순천광양축협, 여성축산인 아카데미 개강

순천광양축협(조합장 이성기)은 지난 10일 조합 회의실에서 ‘제1기 여성축산인 아카데미 개강식’<사진>을 가졌다.
여성조합원에 대한 교육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축산업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가족경영의 주체로서 활동할 수 있는 축산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순천광양축협 제1기 여성축산인 아카데미는 오는 10월까지 6개월 동안 매월 둘째주 목요일 6강좌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축산전문가 초청 특강을 비롯 한·미 FTA발효에 따른 축산업 추진방향에 대한 정부정책 교육과 농협 안성팜랜드, 우수 여성축산인 목장 등 선진지견학과 축산기술교육 및 교양강좌 등이다.
또한 아카데미 과정 후에 목장경영 성적이나 생산성이 현저하게 개선된 경우 목장경영 우수 및 개선 사례발표도 갖게 된다.
이성기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한·미FTA 발효에 따른 축산업의 위기속에 축산경영과 가족경영의 주체로서 여성조합원의 역할이 요구되고 있다” 며 “이번 아카데미가 농장경영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순천=윤양한 



대구축협, 경제사업 핵심리더 육성

대구축협(조합장 우효열)은 지난 11일 대구 다래웨딩 연회장에서 임직원을 비롯해 대의원, 작목반장, 여성대학 1·2기 졸업생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경제사업 활성화 핵심리더 현장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우효열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대구축협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속에서도 전 사업부문에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며 전국 1등농협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하고 ,지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전조합원에게 더많은 혜택을 공정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올해도 변화와 혁신을 지속하며 조합원 실익증진과 경제사업 활성화에 모든역량을 집중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차원 높은 혁신과 도약을 실천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각종제도를 개선하여 조합원이 중심에 서는 1등농협의 경영목표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는 농협 창년교육원 박동훈 교수의 협동조합 이해와 경제사업 활성화 전략에 대한 강의와 박섭 교수의 건강하고 행복한 웰빙인생 조건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대구=심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