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HACCP 무료기술상담 계속 전개

기준원, 경북지역 찾아가

기자  2012.06.25 13:13:26

기사프린트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이하 ‘기준원’)이 축산물HACCP에 대한 무료기술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기준원은 지난 19일 경주시농업기술센터 농어민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축산물HACCP 무료기술상담’을 열고, 궁금증을 해소시켜 줬다.
경북지역에 소재한 축산물HACCP지정 업소(농장) 또는 지정을 준비 중인 업소(농장)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기술 상담에는 72업체 74명이 참석했으며, 8명 전문 심사관의 1:1 맞춤형 기술상담으로 진행됐다.
상담은 관계법령(축산물위생관리법·가축전염병예방법·친환경농업육성법·사료관리법 등)의 개정사항 소개, 축산물HACCP의 적용절차(기준서 작성 및 운영, 지정(연장) 신청 등) 및 친환경 축산 인증시 준비 사항에 대한 안내 후 개별 상담 순으로 마무리 됐다.
이원철 영남지원장은 “HACCP시스템의 ‘Farm to Table’ 완성을 위해 농장과 가공, 유통단계의 HACCP 적용 및 정착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이번 찾아가는 무료 기술 상담을 통해 내방이 어려운 경북지역의 민원인들에게 한층 더 편의가 제공되는 기회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에도 HACCP운영의 애로사항이나 궁금한 점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무료 기술 상담’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