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영기)는 내달 12일까지 ‘에그타임 레시피 공모전’<사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건강 유지에 필요한 계란의 효능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계란 레시피 개발 및 보급을 위해 개최되며 계란을 먹으면 좋은 3가지 시간대별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주제는 ▲아침 출근 및 등교시 든든한 아침 식사대용으로 좋은 계란 레시피 ▲피곤이 몰려오는 오후 2~3시 간식으로 먹기 좋은 계란 레시피 ▲저녁 회식 후 숙취해소에 좋은 계란 레시피이다.
공모전 수상자는 내달 22일 서류심사를 거쳐 2차 요리 시연을 통해 심사되며 최우수상(1명)은 상금 100만원과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상, 우수상(1명)은 상금 50만원과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상, 장려상(3명)은 상금 30만원과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의장상이 수여된다. 이외 수상작에 들지 못한 일부 우수작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하루에 2회 이상 계란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많이 알려졌지만 국민들이 주로 먹는 계란 요리는 한정되어 있다”며 “이번 에그타임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우수한 레시피가 많은 국민들에게 보급되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