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국내산 흰 우유 소비확대를 위해 실시한 ‘제1회 우유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콘테스트’에 이벤트, 광고, 교육 등 444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는 낙농자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나라 우유소비실태를 분석하고 국산 흰 우유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벌이고 있다.
농협은 7월 31일까지 총 444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심사에 들어갈 30개의 아이디어를 선별한다.
2차 심사 대상으로 선정된 30개는 추가자료를 제출받아 9월 중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심사에 들어갈 10개 작품을 다시 선정해 대상 등 수상작을 최종 선정한다.
대상은 농협중앙회장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금상은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상과 상금 300만원, 은상 3점은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동상 5점은 낙농자조금관리위원장상과 상금 100만원, 입선작 20점에 대해서는 20만원 상당의 농산물상품권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