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내달 26일 기념식서 부문별 대상 등 입상자 154명 시상

2012 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을 기념해 전국의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연대회 수장작들이 선정됐다.
낙농진흥회(회장 이근성)는 지난 10일 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학생·교직원 참여 경연대회’의 입상작 154점을 선정 발표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우유 포스터 부문에서는 청주 수곡초 나원주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중등부 부문인 우유 포장팩 디자인에서는 천안 용곡중 이효림 학생이 고등부에서는 우유 UCC 부문으로 서울 미림여자정보고 이다현·조경빈 학생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우유급식 사진부문에서는 전남 신안 암태초 당사분교장인 김기태 교사가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과 함께 각 부문별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5명, 장려상 10명 등 총 15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 수상자들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비롯해 트로피와 장학금 7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며 금상과 은상, 동상 수장자들은 낙농진흥회장상과 트로피 장학금이 주어진다.
154명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9월 26일 개최 예정인 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학생 및 교직원 참여 경연대회가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가 늘고 작품의 수준 또한 높아지고 있음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함께한 학부모 모두가 우유급식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