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이벤트·어린이 여름캠프 큰 호응
휴가철 국산 저지방부위 소비촉진 한몫
한돈자조금의 ‘시즌 마케팅’ 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 이하 관리위)는 지난 13~14일 1박 2일간 청평 이지캠핑장에서 ‘한돈 바비큐와 함께하는 캠핑’ 이벤트<사진>를 개최했다.
캠핑 바비큐 요리를 소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캠핑 시즌 국내산 저지방 부위의 소비활성화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한돈닷컴 회원 가운데 캠핑에 관심 있는 3~4인 가족 18팀이 초청돼 ‘한돈 바비큐 요리 강좌’는 물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버블 체험’, ‘한돈 그림왕’ 등 캠핑에 적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특히 ‘한돈 바비큐 요리 강좌’에는 대한아웃도어바비큐협회 요리 전문가가 초빙돼 바비큐 기초 교육을 비롯해 바비큐 한돈 웰빙부위인 안심, 등심, 뒷다리살을 활용한 바비큐 요리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관리위는 캠핑족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저지방부위소비촉진을 위해 보다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관리위는 이에앞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간 강원도 원주 돼지문화원에서 ‘한돈과 함께 하는 어린이 여름캠프’ 를 진행하기도 했다.
방학기간동안 어린이들이 돼지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양돈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도록 하기 위한 행사. 모두 20여명의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참가했다.
관리위의 한 관계자는 “돼지고기 성수기인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감으로써 ‘휴가시즌엔 한돈’ 이라는 인식을 확실히 각인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명절 시즌에는 ‘한돈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즌마케팅을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촉진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