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초이스, 가공곡물 사용 소화율 높여
갓난돼지 제품 강화…초기성장 극대화
농장 경쟁력 제고위한 최적 솔루션 제시

카길사료(대표 이보균, www.cargillfeed.co.kr)는 지난 13일 대전 인터시티에서 ‘카길사료 양돈 캠페인 런칭미팅’을 열어, 농장의 참된 가치를 만들어주는 최적의 솔루션을 소개했다.
카길사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신제품 ‘카길 피그초이스 프로그램’과 성능 품질이 강화된 ‘카길 젖먹이와 육성돈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생산성 높은 농장을 만들어 가치 있는 돼지를 키워 양돈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자는 가치 활동에 매진해 나가기로 했다.
카길사료 양돈 마케팅 박종억 부장은 “하반기 양돈 시장에서 돈육공급이 전년대비 약 6% 정도 늘어날 전망이어서, 저돈가 시기가 예상된다. 그러나 저돈가 시기에 현명한 경영을 위해서는 고정비가 큰 양돈사업의 특성을 감안, 출하 일령을 당겨서 농장의 회전율을 증가시키면 일시적인 MSY 향상으로 고정비를 감소시킬 수 있다. 그러므로 비육돈 사료효율의 개선을 통해 변동비를 최소화하여 자금 흐름을 개선하는 양돈 경영 전략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 갓난 돼지 신제품 카길 피그초이스 소개
카길사료는 이번 캠페인 기간에 맞춰 피그초이스 제품을 소개하고, 농장의 관리 수준과 제품의 선택 기준에 따라 적용 가능한 기준을 제안했다.
이번 신제품 ‘카길 피그초이스’는 가공 곡물을 사용하여 기호성과 소화율을 향상시키고, 연변 발생을 최소화하며, 사료 위생 면에서도 강화되도록 개발됐다.
신제품 소개와 더불어 기존 갓난돼지 제품의 강화를 통해 갓난돼지 구간의 초기 성장 극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고객 가치의 향상에 도움을 주겠다는 계획이다.
◆ 제품력 강화로 가치 있는 돼지 만들기
‘카길 젖먹이, 육성돈 사료’에 가공 곡류 사용을 확대 적용해 기호성 개선, 소화율 개선, 증체량 개선, 지육량 개선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최신 탄수화물 영양과 기능성 단백질, 아미노산 이론을 적용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이런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흐름성을 개선하고, 증체량과 섭취량을 늘려 사료효율과 지육율을 개선하여 가치 있는 돼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 가치 제안 활동 강화
카길사료가 기치로 내걸고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통한 최고의 고객 수익성 창출’을 위해서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및 강화된 제품뿐만 아니라, 대형화되고 기업화된 양돈 농장에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서 적극적인 농장 점검 활동뿐만 아니라 고객 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중장기적인 양돈산업의 비전 공유
카길사료는 제품 강화, 최적의 솔루션 제안뿐만 아니라 양돈 산업 전체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인구 1인당 연간 한돈 소비 +1kg의 의미를 고객 농장 및 관계된 이해 당사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양돈 산업의 비전을 나누는 돈육소비촉진 캠페인도 전국에서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