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청원생명한우’ 판매장·전문식당 개점

한우협 청원지부 판로 확보…농가경영 안정지원

창원=최종인 기자  2012.09.17 11:43:10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창원=최종인 기자]
한우협회청원지부(지부장 원기선)는 지난 11일 청원군 오창읍 성산리에서 이종윤 청원군수, 현공율 충북도 축산과장, 유인종 청주축협장, 신관우 충북낙협장, 한길현 청원군 축산단체 협의회장, 한우농가, 소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원생명한우 판매장 및 한우전문식당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원기선 지부장은 “한우가격 하락으로 한우산업이 매우 어렵다. 그러나 우리는 어떻게든 이 어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생산비를 절감하고 품질의 고급화로 소비자의 입맛을 잡아야 된다. 한우농가들은 생산에만 전념하고 판로는 한우협회 직영판매장에서 책임짐으로써 한우농가들의 경영안정과 소득증대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종윤 청원군수는 “관내 한우농가들이 힘을 모아 청원생명한우 전문판매장을 훌륭하게 만들었다”며 청원생명한우 판매장과 식당 개장은 한우소비 촉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유인종 청주축협장은 “오늘 개점하는 판매장 및 전문한우식당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질 좋은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한우농가들의 한결같은 마음으로 운영하다면 소비자들이 찾는 판매장 및 전문식당으로 발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점한 판매장 및 전문식당은 대지 2천560m², 건평 945m²로 1층은 판매장 및 172석 규모의 한우전문식당과 2층 한우협회 사무실 및 회의실로 구성되어 있다. 도비 1억4천, 군비 5억6천, 자담금 14억원이 투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