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기, G페스티벌과 연계…자질 월등한 개체 다수 선발

■한우경진대회 현장을 가다 / <4> 경기·전북

김길호, 김춘우 기자  2012.10.17 15:34:00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김길호, 김춘우 기자]

 

경산우 강재영씨·미경산우 황동인씨 최우수
암송아지 이기갑씨·어미소 부문 오학영씨
3세대 개량 부문엔 이병환씨 최고 영광 안아

 

경기도한우경진대회가 지난 1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렸다. 경기축산 G페스티벌과 연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총 5개 부문 69두가 출전했다.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농가는 ▲경산우부문 강재영(가평) ▲미경산우부문 황동인(파주) ▲암송아지부문 이기갑(포천)이 수상했다. 3세대 개량부문에서는 이병환씨(가평)가, 고급육 생산 어미소 부문에서는 오학영씨(평택)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산우, 미경산우, 암송아지 수상농가들은 31일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자격이 주어져 지역의 명예를 걸고 전국 최고의 자리를 목표로 경합을 벌이게 된다.
행사 관계자는 “자질이 모두 훌륭하고 외형적으로 좋은 조건을 갖춘 개체들이 다수 선발됐다. 전국에서도 충분히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볼만 하다”고 밝혔다.  ■고양=김길호

 

 

전북축산인 한마음 대회와 함께 열려 열기 더해
경산우 김학연씨·미경산우 최성용씨
암송아지 장승원씨 최우수상 거머줘

전북한우경진대회가 지난 9일 전북 임실군 사선대에서 개최됐다.
전국축산인 한마음 대회와 연계한 행사로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은 경산우부문 김학연(임실), 미경산우부문 최성용(정읍), 암송아지부문 장승원(익산)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행사현장에는 김완주 전북도지사를 비롯해 축산인 800여명이 참석했다. 축산인들은 각 지역을 대표해 경진대회에 출전한 농가들을 응원하는 한편, 축산인 화합을 위한 한마음체육대회와 시군노래자랑 등에 참여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임실=김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