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풍미 살린 안전한 웰빙 식품…품질 업그레이드

■ 올 베스트 육가공품은

김은희 기자  2012.10.22 10:25:51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는 안전·고품질 브랜드 축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개최됐다. 이번 선발대회 수상은 총 2차 심사과정을 거쳐 엄중히 이루어졌다. 총 78개 제품 중 1차 서류심사와 품질심사를 거쳐 24개 제품이 선정되었으며 2차 심사는 본 심사로 소비자단체, 학계, 관련기관, 육가공기술인으로 이루어진 11명의 대표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서 직접 제품의 외관, 생상, 육질, 향미를 평가했다. 지난 18일 브랜드 페스티벌 메인무대에서는 베스트 육가공품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 '베스트'에 선정된 육가공품(회사)을 소개한다.

 

100% 국내산 안심 그대로…담백한 맛 일품

햄 부문 대상/농협목우촌 ‘안심햄’

 

농협목우촌(대표 김용철)의 안심햄이 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안심햄’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의 안심부위를 사용한 것은 물론, 함량이 95.17%이며, 지방이 적은 안심부위로 만든 웰빙 수제햄이다.
안심 100%를 원형 그대로 숙성, 가공해 안심 특유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냉장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더욱 신선한 햄이다.

 

無 합성첨가물…육즙·살코기 맛 풍부

소시지 부문 대상 /CJ제일제당 ‘더건강한그릴비엔나’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더건강한그릴비엔나’가 소시지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더건강한그릴비엔나’는 합성아질산나트륨,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에리쏘르빈산나트륨, L-글루타민산나트륨 등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촉촉한 육질에 풍부한 육즙과 부드럽고 풍부한 살코기의 조화로운 제품이다.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마일드한 맛이 특징이다.

 

에스푸드 ‘존쿡 코파햄’ 햄 부문 최우수상 등


에스푸드(대표 조태철)는 햄 부문 최우수상과 소시지부문 최우수상, 우수상 등 가장 많은 상을 거머쥐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존쿡 코파햄’은 목심원료에 천일염과 천연 향신료 등을 가미했으며, 6개월간 숙성, 건조시킨 최고급 명품 생햄이다. 고유의 숙성취가 특징이다.
소시지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프랑크푸르터’는 최고급 천연 케이싱인 양장에 충진해 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인 소시지, 부드럽고 탱글거리는 속살과 훈연향이 특징이다.  소시지부문 우수상을 받은‘존쿡살라미’는 유산균 발효 숙성 건조 소시지로서 새콤하면서도 은은한 발효취가 일품인 최고급 명품 소시지이다. 1g당 1억 마리 수준의 유산균이 살아 있어 정장 효과가 있다.

 

청미원식품 ‘청미원 델리햄’ 프레스햄 부문 최우수상


청미원식품(대표 윤두진)은 ‘청미원 델리햄’이 프레스햄 부문 최우수상, 소시지 부문 우수상에 ‘청미원델리 검은깨든소시지’가 수상했다.
청미원에서 이번에 선정된 델리햄은 부대찌개, 반찬대용으로 쓰이며, 그냥 먹어도 짜지않는, 저염도 햄으로 제작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검은깨든 소시지는 검은깨를 넣어, 우리몸의 활성산소를 도와 노화방지 및 기억력증가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웰빙 소시지이다. 검은깨를 첨가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롯데햄 ‘정통 등심햄’ 햄 부문 최우수상 등


롯데햄(대표 이영호)은 이번에 햄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정통등심햄은 돼지고기의 등심부위를 사용해 숙성과 훈연해 만들어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한 햄이다.
숙련된 기술자가 정성을 담아 만드는 수제햄이다. 카슬러는 그릴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Juicy한 햄이다. 장시간 훈연해 고기맛을 최대한 살린 부드러운 햄이다.

 

대경햄 ‘페파소시지’ 소시지 부문 최우수상


대경햄(대표 유호식)은 페파소시지가 소시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제작한 페파소시지는 돈육 함량이 높은 고급소시지이다.
돼지고기 입자를 살려 통후추와 믹스해 천연 돈장에 충진해 만든 고단백 제품으로 우수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참나무로 훈연처리 한 제품으로 훈연향이 일품이다.

 

선진FS ‘선진 카슬러햄’ 프레스햄 부문 우수상


선진FS(대표 전원배)는 프레스햄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선진카슬러햄’은 선진포크 돼지고기 중 등심만을 따로 선별해 만든 고급 햄 제품이다. 돼지고기 중 대표적인 저지방 부위만을 사용해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햄,소시지의 본고장 독일식 풍미를 내기 위해서 독일 천연 향신료를 사용했다.

 

대상 ‘참작 순살구이햄’ 프레스햄 부문 우수상


대상(대표 명형섭)은 프레스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참작 순살구이햄’은 국산 순돈육의 고기 본연의 고소하고 쫄깃한 맛을 살리기 위해 최소한의 향신료와 녹차엑기스로 저온숙성한 구이전용 프리미엄 햄이다.
국산 순돈육 95.89%, 차추출물 함유, 훈연(Smoking)하지 않고 자숙(Cooking)하여 돼지고기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린 쿡드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