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제 사업 활성화…판매농협 구현”

경기농협, 경제사업 평가 실천 다짐대회

안면도=김길호 기자  2012.12.10 11:28:20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안면도=김길호 기자]


농협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정연호)는 지난 3~4일 양일간에 걸쳐 안면도 오션캐슬에서 연합사업 및 축산사업 담당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경제사업 평가회 및 13년 경제사업 활성화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조합원의 실익증진과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이날 다짐대회에서 서상교 경기도 축산산림국 동물방역위생과장은 ‘2013년 경기도 축산시책방향’ 이란 주제의 강연에서 ‘FMD·AI 등의 해외발생 동향과 국내 방역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선제적 방역체계 가동을 통한 재발방지에 도와 농협이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관내 각 축협의 경제사업 우수사례 및 유통리더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이천축협의 ‘TMR사료 이용을 통한 농가경쟁력확보 및 수익창출’과 수원화성오산축협의 ‘축산물 유통의 우수사례’, 경기G한우연합사업단의 ‘브랜드 유통’에 대한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도내 축산물 공판장 운영현황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부천축산물 공판장과 도드람 LPC 측의 관계자로부터 축산물 공판장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연합사업 및 산지유통 등 각 사업의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와 2013년 사업 추진을 위한 분임별 토의를 통해 농축산물의 유통과 판매 등 경제사업에 더욱 매진해 축산인의 지위 향상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