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2012년도 고객만족도 평가결과 96.1점으로 5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173개 공공기관(공기업 22, 준정부기관 81, 기타 공공기관 70)에서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실시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고객과 함께 축산물의 가치를 새롭게 창조하는 최고의 품질평가 전문기관’이 되겠다는 비전을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고객중심의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로 평가된다.
품평원은 특히 고객 중심의 홈페이지 개편과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
www.ekapepia.com) 오픈을 통해 축산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해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등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된 요인으로 분석됐다.
최형규 원장은 “앞으로도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노력함은 물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꼭 필요한 조직으로 거듭나 축산업 발전에 기여토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