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시장 이준원)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이준원 시장과 윤태수 축산과장 및 안종화 공주연기축협조합을 비롯한 내빈과 5백 여명의 축산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축산반)<사진>을 실시, 올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을 중심으로 공주시 축산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국내·외축산여건변화에 대응해서 경쟁력 있는 공주 축산업을 만들기로 다짐했다.
이준원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위기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고품질 축산물을 생산 및 생산비를 절감해서 경쟁력을 키워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며 “현장 축산인의 여론을 수렴하고 최대한 축산시책에 반영해서 경쟁력 있는 공주시 축산업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주시는 올해 충남도가 역점사업으로 실시하는 3농혁신에 적극 동참하고 친환경축산을 중심으로 축종별로 다양한 축산시책을 추진해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앞서가는 공주시 축산업을 만들어 양축농가의 소득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다. 공주시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들의 의식이 높아지고 수입축산물과 차별화를 위해 친환경 축산업을 적극 육성해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축산물을 생산, 공주시를 친환경 축산단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공주시는 국내산 조사료생산을 통한 생산비절감으로 경쟁력을 키우기위해 조사료생산기반확충사업을 역점사업으로 추진, 청보리생산사업을 비롯해 각종 동·하계조사료생산 관련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태수 축산과장은 “국내산 조사료를 생산해서 수입조사료를 대체하는 것이 생산성향상에 중요하다”며 “조사료생산 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