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사장 김재수)는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미국 식품브로커 현황 및 활용 자료집’을 발간했다.
식품브로커는 국내 식품업계에는 다소 생소하지만 미국에서는 식품브로커를 통한 식품유통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 미국 마켓에서 판매하는 식품 중 절반 이상이 이들을 통해 유통매장에 입점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자료집은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에 제품입점을 계획하고 있는 한국식품업체의 담당자가 현지 시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식품브로커 수수료, 각 대형유통매장별로 다른 입점비, 판매비, 연중 가격할인 프로모션 횟수, 시식회 등 구체적인 항목을 미리 예상해 볼 수 있도록 자세한 사항이 담겨있다.
자료집은 aT 농산물무역정보 홈페이지(www.kati.net) 내 ‘KATI 발간책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